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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NDEX함수

by 와왕감자 2020.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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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목록에서 원하는 데이터 가져오기 INDEX함수





목록에서 원하는 데이터 가져오기 INDEX함수



INDEX 함수의 정의





예제) 가져올 데이터 영역에서 가져올 행 위치에  맞는 지역 값 불러오기

INDEX함수 사용





찾아 가져올 데이터를 표기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함수 라이브러리]범주-[찾기/참조]-[HLOOKUP]클릭





함수 인수상자가 첫번 째 항목 선택[확인] 클릭





함수인수상자가 열리면 Array_value 부분에 [$G$3:$H$12],

Raw_num 부분에 [B3], Column_num 부분에 [ 2 ] 입력 후 [확인] 클릭





비교 대상으로 선택한 영역 [$G$3:$H$12] 가져올 행의값 [B3] 에 매칭되는

2번째 데이터가 표시 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함수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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