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자동차

그랜저HG 와이퍼 자가교체, 셀프차량수리

by 와왕감자 2019. 12. 9.
반응형

비가 올 때 와이퍼를 작동하면 '끼~익, 끼~익'

소리를 내는게 교체해야 할 때라고 알려주고 있더라구요.


와이퍼는 자가 교체가 굉장히 쉬운편이어서

직접 교체하고 있어요.


제 차량인 그랜저HG 모델 맞는 와이퍼 사이즈는


운전석 650mm

조수석 450mm


라고 하네요.


제가 구매한 와이퍼는


대한 하이브리드 와이퍼 650/450


입니다.



대한 하이브리드 와이퍼 2종

뭐가 하이브리드인거지?



차량에 맞는 사이즈로 장착을 해야 와이퍼끼리 간섭이 없거나

제대로 시야를 확보 할 수 있어요.



대한 하이브리드 와이퍼 450mm / 조수석용



대한 하이브리드 와이퍼 650mm / 운전석용



사계절 / 전문가용 ㄷㄷㄷ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비닐로 한번더 포장이 되어 있네요.



자세히 보면 재질이나 마감이 그렇게 좋진 않아요

근데 저렴한 거 자주 바꾸는게 전 더 좋더라구요.



저 파란색 고무커버는 제거하고 사용해야 되요



장착전 사진인데 차가 무지 더럽네요;;

교체 다 끝나고 옷이 더러워져 있더라구요.



이부분이 정말 중요한데 자가로 와이퍼를 교체하실 때는

꼭 저렇게 와이퍼 연결부가 전면유리에 닿는 부분에

수전을 접어서 대어 주는게 좋아요.



와이퍼는 스프링이 있는 구조라 교체하다 자칫 놓치기라도 하면

전면유리가 깨지거나 금이가는 불상사가 발행할 수도 있거든요.



이 체결부를 먼저 넣고



와이퍼를 들어올려 타이트하게 걸어준 뒤



고정락을 체결하면 완성!



조수석 역시 똑같이 수건을 대어 주고 교체했어요.



안전. 편안.



이렇게 고무커버를 제거하고 교체하면 끄~읕~~!!


아주 잘 닦이고 시야확보가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