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취미

휴롬 착즙기용 채소들 세척 및 다듬기

by 와왕감자 2019. 12. 23.
반응형



집에 좀 오래된 휴롬 착즙기가 있는데요.

구매해놓고 한동안 안쓰고 있다가 친구가 휴롬을 구매해서 먹는데

좋다는 얘기에 저도 요새 휴롬 착즙기로 채소들 원액 내서 먹는거에 재미 들었어요.



저는 보통 당근이랑 양배추, 그리고 사과를 착즙해서 먹는데요

휴롬으로 착즙해본 여러 즙 중에 가장 입맛에 맞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아침마다 휴롬 착즙기를 이용하는데

아침마다 채소를 다듬기 귀찮아서

주말에 일주일 치를 세척해서 다듬어놔요.





오늘 다듬을 양배추와 당근인데요.

전 당근은 저렇게 흙당근을 구매해서 먹어요

흙이 묻어있는건 무조건 국내산이라 하네요



당근을 박스로 사놓고 먹다 보니까

싹이 폈네요.ㅎㅎㅎㅎ





제가 쓰는 휴롬은 입구가 좁아서

양배추는 이렇게 작게 썰어요.






양배추는 5~10분정도 물에 담가 뒀다가

아린맛을 좀 빼고 보관하는 편이에요.





흐르는 물에 잘 씼어서





양쪽끝에 흙이 많은 부분은 잘라내고

껍질을 벗겨내요.





반으로 가르고





휴롬에 넣게 좋은 사이즈로 잘라줘요.

당근은 크게썰면 휴롬에 넣을때 휴롬이 멈추더라구요;





이렇게 따로 담아놓고

아침마다 조금씩 착즙해서 먹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