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SUBTOTAL 함수로 보이는 데이터의 합계 구하기
SUBTOTAL 함수로 보이는 데이터만 계산하기
‘SUBTOTAL ’함수의 정의와 함수 번호
예제) 각 제품타입별 화면에 보이는 만큼 합계 구하기
‘SUBTOTAL’함수와 필터 사용
‘=SUB’ 입력 후 나타난 선택박스에서 ‘SUBTOTAL” 더블 클릭
보이는 셀의 개수를 구하기 위해
함수 번호 중 ‘2-SUM’ 더블 클릭 후
참조대상은 개수를 구하고자 하는 영역 선택
=SUBTOTAL(9,E8:E20)
함수식을 입력한 셀에
참조대상 중 화면에 보이는 만큼의 합계 값을 도출 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클릭 앤 드래그하면
같은 선상의 행에 해당 함수 식 복사되어 적용 됨
제품 TYPE 부분에 필터를 적용하여
확인하고자 하는 제품만 표기하면
‘SUBTOTAL’함수가 화면에 보이는 만큼만 연산하여
데이터 값이 변경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SUBSTITUTE 함수_2 (0) | 2020.01.28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SUBSTITUTE 함수_1 (0) | 2020.01.27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SUBTOTAL 함수로 보이는 데이터의 개수 구하기 (0) | 2020.01.25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AVERAGEIFS함수로 특정 데이터 평균 구하기 (0) | 2020.01.24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AVERAGEIF함수로 특정 데이터 평균 구하기 (0) | 2020.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