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SUBSTITUTE 함수로 특정 문자열을 다른 문자로 대체하기_2
SUBSTITUTE 함수로 특정 문자열을 다른 문자로 대체하기
‘SUBSTITUTE ’함수의 정의
예제) 중복 되는 찾을 문자 중 2번째 문자만 변경하여 입력하기
‘SUBSTITUTE’함수 사용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평균을 구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탭-[함수 라이브러리]범주-[텍스트]-[SUBSTITUTE]클릭
SUBSTITUTE함수 인수상자가 열리면 TEXT 부분에 “C3”, Old_text에 “-”
New_text 부분에 “!!”, Instance_num에 “2”입력 후 [확인] 클릭
기존 문자에서 2개의 찾을 문자 ‘-’중 2번째 해당하는 “-”만 ‘!!’로 변경되어 복사 입력 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하면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함수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문자열 앞뒤 공백을 없애는 TRIM함수 (0) | 2020.01.30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문자열이 몇 글자인지 세어주는 LEN함수 (0) | 2020.01.29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SUBSTITUTE 함수_1 (0) | 2020.01.27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SUBTOTAL 함수로 보이는 데이터의 합계 구하기 (0) | 2020.01.26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SUBTOTAL 함수로 보이는 데이터의 개수 구하기 (0) | 2020.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