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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테두리 표시하기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테두리 표시하기
예제) 특정 범위에서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테두리 표시하기
해당 조건부 서식을 지정할 전체 영역 선택
첫 셀 선택 후 [Shift] + [방향키]로 원하는 영역 선택
[홈]탭 - [스타일]범주 - [조건부 서식] – [새 규칙] 클릭
규칙 유형 중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선택 후
[서식] 클릭
변경하여 표시할 셀 서식 지정 후 확인
적용할 셀 서식을 미리보기로 확인한 후
규칙 : ‘ =$B3<>”” ’ 입력 후 [확인] 클릭
선택했던 특정 범 위 내에 규칙이 지정 된 열의
빈 셀에 데이터 입력
조건부 서식이 지정 된 전체 행 에 테두리 표시
선택했던 특정 범 위 내에 규칙이 지정 되지 않은 열의
빈 셀에 데이터 입력
조건부 서식이 적용 되지 않음
-> 특정 범위 내에서 모든 열에 같은 규칙을 적용하고자 한다면
[홈]탭 - [스타일]범주 - [조건부 서식] – [규칙 관리] 클릭
수정하고자 하는 규칙 선택 후 [규칙 편집] 클릭
OR함수를 사용한 규칙 적용
규칙 : ‘ =or($B3<>””,$C3<>””,$D3<>””,$E3<>””,$F3<>””) ’ 입력 후 [확인]
[적용] 클릭 – [확인] 클릭
선택했던 특정 범 위 내에 모든 셀에 데이터 입력
조건부 서식이 지정 된 전체 행 에 테두리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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