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24시간 초과 된 시간의 합 표기하기
24시간 초과 된 시간의 합 표기하기
예제) 총 근무시간의 합을 구하기
근무 시간을 표시하고자 하는 영역에 [=‘출근시간’—’퇴근시간’]수식 입력
셀 영역 우측 하단 에 마우스 오버 후 ‘+’로 마우스 모양이 변경 됨을 확인
더블클릭 또는 클릭 후 수식을 복사하고자 하는 영역까지 드래그
선택 된 모든 셀에 같은 수식이 입력 됨
누적 근무시간의 값을 구하고자 하는 셀에 ‘=sum’수식 입력
합하고자 하는 데이터 영역을 지정
마우스 클릭 후 드래그 or [Ctrl] + [Shift] + 방향키
근무시간 누적합산 값이 표시형식 상 실제 도출해야 할 데이터와
다르게 도출 됨, [Ctrl] +[ 1 ]로 셀 서식 편집
[셀 서식]이동, [표시 형식]탭 내 [사용자 지정]범주 선택 후
[형식] 입력란에 ‘[h]:mm’입력 후 [확인]클릭
정상적인 누적근무시간 데이터 도출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데이터 편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특정 영역의 데이터만 보호하기 (0) | 2019.12.06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시트 전체에 암호 지정하기 (0) | 2019.12.05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의 앞/뒤에 특정문자 표시하기 (0) | 2019.11.29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숫자 단위 생략하여 표시하기(천만/백만) (0) | 2019.11.28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숫자를 한자 또는 한글로 변경하기 (0) | 2019.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