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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데이터 편집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24시간 초과 된 시간의 합 표기하기

by 와왕감자 2019.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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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24시간 초과 된 시간의 합 표기하기





24시간 초과 된 시간의 합 표기하기




예제) 총 근무시간의 합을 구하기

근무 시간을 표시하고자 하는 영역에 [=‘출근시간’—’퇴근시간’]수식 입력





셀 영역 우측 하단 에 마우스 오버 후 ‘+’로 마우스 모양이 변경 됨을 확인

더블클릭 또는 클릭 후 수식을 복사하고자 하는 영역까지 드래그





선택 된 모든 셀에 같은 수식이 입력 됨





누적 근무시간의 값을 구하고자 하는 셀에 =sum수식 입력





합하고자 하는 데이터 영역을 지정

마우스 클릭 후 드래그 or [Ctrl] + [Shift] + 방향키





근무시간 누적합산 값이 표시형식 상 실제 도출해야 할 데이터와

다르게 도출 됨, [Ctrl] +[ 1 ]로 셀 서식 편집





[셀 서식]이동, [표시 형식]탭 내 [사용자 지정]범주 선택 후

[형식] 입력란에 ‘[h]:mm입력 후 [확인]클릭





정상적인 누적근무시간 데이터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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