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데이터 편집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특정 영역의 데이터만 보호하기

by 와왕감자 2019. 12. 6.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특정 영역의 데이터만 보호하기





특정 영역의 데이터 보호하기




예제) 시트 전체에서 특정영역을 제외하고 암호 지정하여 데이터 보호하기

제외할 영역을 선택하여 지정 [Shift] + 방향키 and 클릭





1.[]-[서식]-[보호]-[셀 잠금]를 클릭합니다.
2.[]-[서식]-[보호]-[시트 보호]를 클릭합니다.





[시트 보호 해제 암호]에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고 워크시트에 허용할 내용 중

[잠기지 않은 셀 선택]만 체크한 후 확인 – [암호 확인] 입력 후 확인





시트 전체에 제외영역으로 지정했던 영역만 선택 및 입력 가능

이 외 영역은 암호가 지정되어 선택 및 입력이 불가(시트 보호 중)





보호 중인 시트의 보호를 해제할 경우

[]-[서식]-[보호]-[시트 보호 해제]를 클릭, 보호암호 입력 후 확인





해당 시트의 모든 보호가 해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