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서식 지정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조건부 서식 2

by 와왕감자 2019. 12. 15.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중복데이터에 자동 서식 지정하기





중복데이터자동 서식 지정하기




예제) 특정 영역 내 동일한 데이터 입력 시 자동으로 서식 적용

데이터 입력 영역 클릭





자동 서식 규칙을 설정하고자 하는 영역 선택

클릭 앤 드래그 or [Ctrl] + [Shift] + [방향키]





[]- [스타일]범주 -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에 마우스 오버 후

[중복 값] 클릭





중복 된 데이터가 입력 될 시 자동으로 적용할 서식을 선택

[확인]클릭





자동 서식 규칙이 지정된 영역 내에서 중복 값 입력

) ‘김혜림 입력





중복 된 데이터 모두 미리 적용 한 서식 자동 적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