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서식 지정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표도구 슬라이서

by 와왕감자 2019. 12. 13.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표도구 슬라이서





표에 슬라이서 삽입하기




슬라이서를 삽입하고자 하는 표 내 데이터 선택 후

[표 도구]-[도구]-[슬라이서 삽입] 클릭 





슬라이서 삽입 안내창 에서 필터링하고자 하는

 특정필드 값 선택 후 확인





선택한 특정필드의 수 만큼 슬라이서 생성





슬라이서 모서리 원형 버튼을 클릭 앤 드래그하여

크기조절 및 이동이 가능 





슬라이서 스타일변경하기




슬라이서의 스타일을 변경하고자 할 때 해당 슬라이서를 선택 후

[슬라이서 도구]-[슬라이서 스타일]에서 원하는 스타일 지정 





선택한 스타일로 해당 슬라이서의 스타일 변경





슬라이서 사용삭제




슬라이서의 내에서 필터링하고자 하는 필드값을 클릭하면

필드값을 기준으로 표 내 데이터가 필터링





필터링 된 데이터를 해제하고자 할 경우

[필드 지우기]버튼을 클릭





표 내 데이터가 필터링이 해제되며, 원래의 데이터 전체 노출

슬라이서 삭제를 원할 시 슬라이서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슬라이서 삭제]





슬라이서가 삭제되나

해당표의 필터상태는 그대로 유지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