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표도구 슬라이서
표에 슬라이서 삽입하기
슬라이서를 삽입하고자 하는 표 내 데이터 선택 후
[표 도구]-[도구]-[슬라이서 삽입] 클릭
슬라이서 삽입 안내창 에서 필터링하고자 하는
특정필드 값 선택 후 확인
선택한 특정필드의 수 만큼 슬라이서 생성
슬라이서 모서리 원형 버튼을 클릭 앤 드래그하여
크기조절 및 이동이 가능
슬라이서 스타일변경하기
슬라이서의 스타일을 변경하고자 할 때 해당 슬라이서를 선택 후
[슬라이서 도구]-[슬라이서 스타일]에서 원하는 스타일 지정
선택한 스타일로 해당 슬라이서의 스타일 변경
슬라이서 사용 및 삭제
슬라이서의 내에서 필터링하고자 하는 필드값을 클릭하면
필드값을 기준으로 표 내 데이터가 필터링 됨
필터링 된 데이터를 해제하고자 할 경우
[필드 지우기]버튼을 클릭
표 내 데이터가 필터링이 해제되며, 원래의 데이터 전체 노출
슬라이서 삭제를 원할 시 슬라이서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슬라이서 삭제]
슬라이서가 삭제되나
해당표의 필터상태는 그대로 유지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서식 지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조건부 서식 4 (0) | 2019.12.17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조건부 서식 3 (0) | 2019.12.16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조건부 서식 2 (0) | 2019.12.15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조건부 서식 1 (0) | 2019.12.14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에 표 스타일 지정하기 (0) | 2019.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