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쇼핑

약국에서 파는 헥사메딘 좋네요. 약국가글

by 와왕감자 2019. 12. 17.
반응형



잇몸에 염증이 생긴거 같아 치과에 다녀왔는데요.

진료 마치고 치과 원장님이 처방전에 헥사메딘을 처방해 주셨어요.



헥사메딘



1.염증완화

2.보철(의치)에 의한 염증,아구창 등의 구강

(입내)내 칸디다감염증

3.치은염(잇몸염)

4.인두염

5.아프디성 구내염(입안염)

6.치근(치아뿌리)막 수술후 살균소독





헥사메딘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도 있어요

보통 1000원~1500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헥사메딘 용법.용량-



1회15ml 1일 2회 약1분동안 양치질하며

의치로인한 구내염(입안염)의 경우에는

의치를 1일 2회 15분 담가 세척한다.

연령(나이),증상에 따라 증감한다.



-주의사항-



1.경고/구강내 정상 세균층(세균집단)의

불균형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장기간 투여하지 않는다.





부광약품에서 만들었네요.





헥사메딘은 뚜껑에 컵이 있는데요

이컵으로 반정도 담아서 가글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1회당 반컵씩 가글하면 되는데

1분정도 가글하고 뱉으면 되는데

물로 헹구질 말라고 하네요

염증을 싹 죽이나봐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