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수식이 있는 셀을 값으로 복사하기
수식이 있는 셀을 값으로 복사하기
예제) ‘평균매출’열을 복사하여 ‘제품명’열 뒤에 붙여넣기
복사할 데이터 열의 머리글을 클릭하여 복사영역 지정 후
마우스 우 클릭
마우스 우 클릭으로 나타난 선택박스 중 [복사] 클릭
또는 [Ctrl] + [C]
복사하여 붙여 넣고자 하는 열 바로 뒤의 열 머리글 클릭 후
마우스 우 클릭
마우스 우 클릭으로 나타난 선택박스 중
[복사한 셀 삽입] 클릭
복사열의 서식은 그대로 복사가 되었으나
데이터는 ‘#REF!’로 오류 값이 도출 됨
원래의 복사하고자 했던 셀이 일반 데이터가 아닌
수식으로 입력된 셀이기 때문
데이터 복사 원하는 영역을 재 선택 후
[Ctrl] + [C]를 입력하여 데이터 복사
붙여 넣고자 하는 셀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
[붙여넣기 옵션] – [값] 클릭
수식이 아닌 데이터 값만 복사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수식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행/열 제목으로 이름 정의하기 (0) | 2020.01.10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이름으로 정의해 수식 작성하기 (0) | 2020.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