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행/열 제목을 이용해 이름 정의하기
행/열 제목을 이용해 이름 정의하기
예제) 이름 정의를 활용해서 수식에 간편하게 적용하기_2
이름 정의를 입력할 데이터 영역 [D6:I12] 셀을 선택한 다음
[수식]탭 - [정의된 이름]범주 - [선택 영역에서 만들기]를 클릭
[선택 영역에서 이름 만들기] 대화상자에서 [첫 행] 선택 후
[확인] 클릭
수식]탭 - [정의된 이름]범주 - [이름 관리자]를 클릭하여
행 이름이 정상적으로 지정 되어있는지 확인
수식을 입력할 셀에 ‘=SUM(일월)’ 입력 하면
일월에 해당하는 열의 데이터 값이 합산되어 도출 됨
수식을 입력할 셀에 ‘=SUM(INDIRECT(K7))’ 입력 하면
이월에 해당하는 열의 데이터 값이 합산되어 도출 됨
셀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 오버 후 더블 클릭
해당 수식이 복사되어 수식 데이터 적용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수식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이름으로 정의해 수식 작성하기 (0) | 2020.01.08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수식이 있는 셀을 값으로 복사하기 (0) | 2019.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