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수식 원리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행/열 제목으로 이름 정의하기

by 와왕감자 2020. 1. 10.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행/열 제목을 이용해 이름 정의하기





/열 제목을 이용해 이름 정의하기



예제) 이름 정의를 활용해서 수식에 간편하게 적용하기_2





이름 정의를 입력할 데이터 영역 [D6:I12] 셀을 선택한 다음

[수식]- [정의된 이름]범주 - [선택 영역에서 만들기]를 클릭





 [선택 영역에서 이름 만들기] 대화상자에서  [첫 행] 선택 후

[확인] 클릭





수식]- [정의된 이름]범주 - [이름 관리자]클릭하여

행 이름이 정상적으로 지정 되어있는지 확인





수식을 입력할 셀에 ‘=SUM(일월)입력 하면

일월에 해당하는 열의 데이터 값이 합산되어 도출 됨





수식을 입력할 셀에 ‘=SUM(INDIRECT(K7))입력 하면

월에 해당하는 열의 데이터 값이 합산되어 도출 됨





셀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 부분에

우스 오버 후 더블 클릭





해당 수식이 복사되어 수식 데이터 적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