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셀 영역을 이름으로 정의해 수식 작성하기
셀 영역을 이름으로 정의해 수식 작성하기
예제) 이름 정의를 활용해서 수식에 간편하게 적용하기
이름 정의를 입력할 데이터 영역 [D7:D12] 셀을 선택한 다음
[수식]탭 - [정의된 이름]범주 - [이름 정의]를 클릭
[이름] 에 영역을 정의할 명칭'일월' 입력, [참조대상]에 영역의 범위 지정 후
[확인] 클릭
수식을 입력할 셀에 ‘=SUM(일월)’ 입력 후
엔터
[일월]로 정의 된 데이터 영역 [D7:D12]의 데이터 값이
정상적으로 합산되어 도출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수식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행/열 제목으로 이름 정의하기 (0) | 2020.01.10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수식이 있는 셀을 값으로 복사하기 (0) | 2019.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