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COUNTIF 함수로 해당 직위에 해당하는 인원 수 구하기
COUNTIF 함수로 직위에 해당하는 인원 수 구하기
‘COUNTIF,COUNTIFS ’함수의 정의
예제) 각 직위별 인원 수 구하기
‘COUNTIF’함수 사용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 구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탭-[함수 라이브러리]범주-[통계]-[COUNTIF] 클릭
COUNTIF 함수 인수상자가 열리면
Range부분에 “$D$3:$D$26”, Criteria에 “J3" 작성 후 [확인] 클릭
비교 대상으로 설정 해 둔 영역 안에서
조건식으로 설정한 셀과 일치하는 셀의 개수의 도출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하면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조건부 서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SUMIF함수로 특정 데이터 합계 구하기 (0) | 2020.01.21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COUNTIFS함수로 특정 셀 개수 구하기 (0) | 2020.01.19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OR 다중함수 사용하기 (0) | 2020.01.17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AND 다중함수 사용하기 (0) | 2020.01.16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다중IF함수로 결과값 구분하기 (0) | 2020.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