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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IF,OR 다중함수로 합격/불합격 구분하기
IF,OR 다중함수로 합격/불합격 구분하기
‘AND,OR’함수의 정의
예제) OR 함수로 점수에 따라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IF,OR’함수 다중 사용
합격, 불합격을 구분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탭-[함수 라이브러리]범주-[논리]-[IF] 클릭
함수 인수 상자가 열리면 ’Logical_test’에 커서를 올린 후
이름상자에 [▼] 버튼을 클릭 한 후 [OR] 함수 선택
적용할 ‘OR’ 조건식을 각각의 영역에 작성
(조건식1 : E4<80 / 조건식2 : F4<80 / 조건식3 : G4<80)
수식 입력줄에 ‘IF’함수 클릭 후 IF 함수 인수상자로 돌아오면,
Value_if_true부분에 “불합격”, Value_if_false에 “합격" 작성 후 확인
정상적인 값이 도출 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조건부 서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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