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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OR 다중함수 사용하기

by 와왕감자 2020.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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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IF,OR 다중함수로 합격/불합격 구분하기





IF,OR 다중함수로 합격/불합격 구분하기




AND,OR함수의 정의





예제) OR 함수로 점수에 따라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IF,OR함수 다중 사용





합격, 불합격을 구분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함수 라이브러리]범주-[논리]-[IF] 클릭





함수 인수 상자가 열리면 Logical_test에 커서를 올린 후

이름상자에 [] 버튼을 클릭 한 후 [OR] 함수 선택





 적용할  ‘OR’ 조건식을 각각의 영역에 작성

(조건식1 : E4<80 / 조건식2 : F4<80 / 조건식3 : G4<80)





수식 입력줄에 ‘IF’함수 클릭 IF 함수 인수상자로 돌아오면,

Value_if_true부분에 불합격, Value_if_false합격작성 후 확인





정상적인 값이 도출 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조건부 서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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