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IF,AND 다중함수로 합격/불합격 구분하기
IF,AND 다중함수로 합격/불합격 구분하기
‘AND,OR’함수의 정의
예제) AND 함수로 점수에 따라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AND’함수 사용
합격, 불합격을 구분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탭-[함수 라이브러리]범주-[논리]-[IF] 클릭
함수 인수 상자가 열리면 ’Logical_test’에 커서를 올린 후
이름상자에 [▼] 버튼을 클릭 한 후 [AND] 함수 선택
적용할 ‘AND’ 조건식을 각각의 영역에 작성 후 [확인] 클릭
(조건식1 : E4>=80 / 조건식2 : F4>=80 / 조건식3 : G4>=80)
IF 함수 인수상자로 돌아오면, Value_if_true부분에 “합격”
Value_if_false에 “불합격" 작성
[확인] 클릭
작성 된 전체 함수 조건식 확인 후 엔터
조건식으로 지정했던 영역의 값에 따라 설정한 값이 도출 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조건부 서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COUNTIF함수로 특정 데이터 개수 구하기 (0) | 2020.01.18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OR 다중함수 사용하기 (0) | 2020.01.17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다중IF함수로 결과값 구분하기 (0) | 2020.01.14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함수로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0) | 2020.01.13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개수 구하는 함수. COUNT (0) | 2020.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