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분석 - 데이터 유효성 검사
지정한 범위 안의 숫자만 입력_데이터 유효성 검사
예제) 해당 영역에 범위지정한 숫자만 입력하게 설정하기
데이터 유효성 검사 사용
설정할 영역을 지정
[Shift] + [ ↓ ] 또는 클릭 앤 드래그
[데이터]탭 – [데이터도구]범주 – [데이터 유효성 검사] 클릭
제한 대상을 [정수]으로 설정한 뒤
최소값을 [20], 최대값을 [30] 을 입력한 후 [설명 메시지]탭으로 이동
제목에 [입력 주의]을 입력한 뒤
설명 메시지에 안내문구를 입력한 후 [오류 메시지]탭으로 이동
제목에 [입력 오류]을 입력한 뒤
오류 메시지에 안내문구를 입력한 후 [확인] 클릭
해당 영역을 선택하면 입력해둔 설명 메시지가 표시 됨
범위 영역 외 숫자 입력 시
경고 문구와 함께 입력 의사를 다시 묻게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_중수까지만_데이터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 유효성 검사 (0) | 2020.02.19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중복된 데이터 제거 (0) | 2020.02.16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중복된 항목 제거 (0) | 2020.02.14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부분합, 부분합 삭제/제거 (0) | 2020.02.13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자동필터로 데이터추출 (0) | 2020.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