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분석 - 부분한 사용/삭제하기
부분합으로 지역별 발주 내역의 개수 구하기
예제) ‘지역’별 발주 내역의 개수 구하기
부분합 사용
추출할 데이터의 지역 영역을 선택한 후,
[데이터]탭 – [정렬 및 필터]범주 – [오름차순 정렬]로 데이터 정렬
[지역] 열의 데이터가 오름차순으로 정렬 됨
다시
[데이터]탭 – [개요]범주 – [부분합]로 데이터 정렬
그룹화할 항목을 [지역], 사용할 함수를 [개수], 부분합 계산항목을 [박스]로
선택한 뒤 [확인]클릭
각 지역별 박스항목의 개수가 부분합으로 계산되어
표기되면 좌측 [1][2][3] 윤곽버튼에 따라 내용이 표시변경 됨
윤곽박스 [1] 클릭 시
윤곽박스 [2] 클릭 시 ,
부분합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다시 [데이터]탭 – [개요]범주 –
[부분합]클릭
생성 된 부분합 이동상자에서
[모두 제거] 클릭
데이터 영역이 원래의 형태로 표시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_중수까지만_데이터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 유효성 검사 (0) | 2020.02.20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 유효성 검사 (0) | 2020.02.19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중복된 데이터 제거 (0) | 2020.02.16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중복된 항목 제거 (0) | 2020.02.14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자동필터로 데이터추출 (0) | 2020.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