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데이터 편집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이동옵션으로 빈 셀만 선택하기

by 와왕감자 2019. 11. 23.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이동옵션] 빈 셀만 선택하여 한번에 입력하기





[이동옵션] 빈 셀만 선택하여 한번에 입력하기




예제 표 상에 데이터의 누락 부분이 있어

잘못 된 평균 데이터 값이 도출됩니다.





표 내에 위치한 아무 셀 선택 후 [Ctrl]+[A]를 입력하여

표 전체 영역을 지정합니다.





[]-[편집]-[찾기 및 선택]-[이동옵션]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Ctrl] + [G] and [옵션]





[빈 셀] 선택 후 [확인]클릭 





표 내의 모든 빈 셀만 지정 됨을 확인합니다.

‘0’ 입력 후 [Ctrl] + [Enter]을 입력





표 내의 모든 빈 셀 에 ‘0’ 입력되며

평균 데이터 값도 정상적으로 수정되어 도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