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특정 텍스트만 분리해서 입력하기
특정 텍스트만 분리하여 빠르게 입력하기
예제) ‘사원' 열의 데이터 중 코드번호만 분리하여 입력
패턴을 참고할 원본의 데이터 중
분리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만큼만 입력
입력한 셀 하단 또는 상단의 셀을 선택한 후
[데이터]-[데이터도구]내에 [빠른 채우기]버튼 클릭
단위 영역 내 셀이 해당하는 모든 열에 동일한 패턴으로
데이터가 분리되어 입력 됩니다.
분리/입력 하고자 하는 텍스트 입력 후 셀 하단 또는 상단의 셀을 선택,
[데이터]-[데이터도구]내에 [빠른 채우기]버튼 클릭
단위 영역 내 셀이 해당하는 모든 열에 동일한 패턴으로
데이터가 분리되어 입력 됩니다.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데이터 편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 표시 형식 변경하기 (0) | 2019.11.26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빈 셀이 포함 된 행 전체 삭제 (0) | 2019.11.25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찾기 및 바꾸기로 한번에 바꾸기 (0) | 2019.11.24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이동옵션으로 빈 셀만 선택하기 (0) | 2019.11.23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 자동 채우기 (0) | 2019.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