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데이터 편집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 찾아 바꾸기

by 와왕감자 2020. 1. 3.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데이터 찾아 바꾸기




[찾기 및 바꾸기] 데이터 찾아 바꾸기



예제) A 열 데이터 중 ‘빔’이란 글자를 Beam’으로 변환

[Ctrl] + [Shift] + [방향키]로 영역 지정





셀 범위인 [A4:A9] 셀을 선택하고  [] - [편집] 그룹 - [찾기 및 선택] –

[바꾸기]를 실행합니다. (단축키 [Ctrl] + [H])





[찾기 및 바꾸기] 창에서 [찾을 내용]에는 ‘,

[바꿀 내용]에는 ‘Beam을 입력하고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데이터가 모두 변환되면 메시지 박스에서 몇 개가 바뀌었는지 확인 후

[닫기]를 눌러서 [찾기 및 바꾸기] 창을 닫습니다.





지정되었던 영역내의 모든 데이터 중 ‘빔’이란 글자가 Beam’으로

변환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