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데이터 편집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특수문자 찾기 바꾸기

by 와왕감자 2020. 1. 4.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특수문자 찾기 바꾸기




[찾기 및 바꾸기] 특수문자 찾기 바꾸기




예제) B열의 데이터 중에서 ‘*’를 ‘x’변경

[B4:B9] 셀을 선택하고 [ Ctrl ] + [ H ]를 눌러 찾기 및 바꾸기를 실행합니다.





[찾을 내용]에는 ‘*’를 입력하고

[바꿀 내용]에는 ‘x’를 입력한 후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셀 범위에서 ‘*’만 변경되지 않고 모든 데이터가 ‘x’로 변경

[ Ctrl ]+ [ Z ]를 눌러 실행 전으로 되돌립니다.





다시 [B4:B9] 셀을 선택하고 [ Ctrl ] + [ H ]를 눌러 [찾기 및 바꾸기] 창을 불러

[찾을 내용]에는 ‘~*’를 입력, [바꿀 내용]에는 ‘x’를 입력한 후 [모두 바꾸기]를 클릭





대표 문자에 접두어’~’를 넣어서 변환하니 정상적으로 변경됩니다.


예제) B열의 데이터 중에서 ‘x’를 ‘~’로 변경





[찾을 내용]에는 ‘x’를 입력하고 [바꿀 내용]에는 ‘~’를 입력한 후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변경됩니다.


예제) 접두어인 ‘~’문자를 ‘-’로 변경





[B4:B9] 셀이 선택된 상태로 [찾을 내용]에는 ‘~’를 입력하고,

[바꿀 내용]에는 ‘-’를 입력합니다.





[모두 바꾸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4:B9] 셀이 선택된 상태로 [찾기 및 바꾸기] 창에서 [찾을 내용]에는 ‘~~를 입력하고

[바꿀 내용]에는 ‘-’를 입력한 후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그림처럼 대표 문자의 접두어가 정상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