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COUNT, COUNTA 함수로 제품 수 구하기
COUNT, COUNTA 함수로 제품 수 구하기
‘COUNT’함수와 ‘COUNTA’ 함수와 ‘COUNTBLANK’함수의 차이
예제) 전체 제품의 개수 구하기
‘COUNTA’함수 사용
전체 제품의 개수를 구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COU’ 입력
‘COUNTA’ 함수 더블 클릭
전체 제품의 개수를 구할 영역 지정
‘C6:C18’을 데이터 영역으로 지정 후 엔터
지정했던 데이터 영역 내에서
데이터가 입력 된 모든 셀의 개수 합이 표기 됨
예제) 판매중인 제품의 수 구하기 ‘COUNT’ 함수 사용
‘=COU’ 입력 후 ‘COUNT’ 함수 더블 클릭
판매중인 제품의 개수를 구할 영역 지정
‘C6:C18’을 데이터 영역으로 지정 후 엔터
지정했던 데이터 영역 내에서
숫자가 입력 된 셀의 개수 합이 표기 됨
같은 행의 셀에 수식으로 복사하면
각 데이터 영역의 판매중인 제품의 개수의 합이 도출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AND 다중함수 사용하기 (0) | 2020.01.16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다중IF함수로 결과값 구분하기 (0) | 2020.01.14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함수로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0) | 2020.01.13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평균값 구하는 함수. AVERAGE (0) | 2020.01.11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오류 값을 ‘0’으로 표시하기 (0) | 2019.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