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함수로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by 와왕감자 2020. 1. 13.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IF 함수로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IF 함수로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IF함수의 정의





예제) IF 함수로 80점이 넘을 시 합격, 못 넘을 시 불합격 구분하기

IF함수 사용





합격 또는 불합격을 구분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함수 라이브러리]범주-[논리]-[IF] 클릭





조건식 부분에C3>=80”, Value_if_true부분에 합격

Value_if_false불합격" 작성 후 확인





조건식으로 지정했던 영역의 값에 따라 참 또는 거짓으로 설정한 값이 도출

해당 셀의 우측 하단에 마우스 오버 후 더블 클릭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조건부 서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