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잘 다루기/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다중IF함수로 결과값 구분하기

by 와왕감자 2020. 1. 14.
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다중IF 함수로 합격, 보류, 불합격 구분하기





다중IF 함수로 합격, 보류, 불합격 구분하기




IF함수 다중 사용시의 정의





예제) IF 함수로 점수에 따라 합격, 보류, 불합격 구분하기

IF함수 다중 사용





합격, 보류, 불합격을 구분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함수 라이브러리]범주-[논리]-[IF] 클릭





조건식 부분에 F4>=80”, Value_if_true부분에 합격

Value_if_falseIF(F4>=60,"보류","불합격")작성 후 확인





조건식으로 지정했던 영역의 값에 따라 설정한 값이 도출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조건부 서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