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편집 - 다중IF 함수로 합격, 보류, 불합격 구분하기
다중IF 함수로 합격, 보류, 불합격 구분하기
‘IF’함수 다중 사용시의 정의
예제) IF 함수로 점수에 따라 합격, 보류, 불합격 구분하기
‘IF’함수 다중 사용
합격, 보류, 불합격을 구분하여 입력하고자 하는 셀 선택 후
[수식]탭-[함수 라이브러리]범주-[논리]-[IF] 클릭
조건식 부분에 “F4>=80”, Value_if_true부분에 “합격”
Value_if_false에 “IF(F4>=60,"보류","불합격")" 작성 후 확인
조건식으로 지정했던 영역의 값에 따라 설정한 값이 도출 됨
셀의 우측 하단 모서리 마우스 더블 클릭
같은 선상의 열에 해당 조건부 서식이 복사되어 적용 됨
반응형
'오피스 잘 다루기 > 엑셀 중수까지만_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OR 다중함수 사용하기 (0) | 2020.01.17 |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AND 다중함수 사용하기 (0) | 2020.01.16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IF함수로 합격, 불합격 구분하기 (0) | 2020.01.13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데이터개수 구하는 함수. COUNT (0) | 2020.01.12 |
MS오피스 직장인 필수 엑셀기능_평균값 구하는 함수. AVERAGE (0) | 2020.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