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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의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엑셀의 기본 기능 중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주로 소개합니다.
엑셀 데이터 분석 - 자동필터로 데이터추출
자동필터로 원하는 데이터만 추출하기
예제) ‘부산’지역 중 Ordr/Itm ‘101’ 인 데이터만 추출하기
자동필터 사용
추출할 데이터의 아무 영역을 선택한 후,
[데이터]탭 – [정렬 및 필터]범주 – [필터] 클릭 (단축키 Alt – D – F – F)
선택한 데이터 영역 최 상단 행에
자동 필터가 적용 됨
지역의 필터 버튼을 클릭 한 후
모두 선택을 해제한 뒤 부산만 선택 , [확인] 클릭
[지역] 열의 데이터 중 ‘부산’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행이 숨김 처리 되며
‘부산'데이터로만 추출 됨
지역의 필터 버튼을 클릭 한 후
모두 선택을 해제한 뒤 101만 선택 , [확인] 클릭
[Ordr/Itm] 열의 데이터 중 ‘101’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행이 숨김 처리 되며
‘101'데이터로만 추출 됨.
모든 필터가 해제되며 데이터가 원래의 상태로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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